음식물 쓰레기 처리는 가장 하기 싫은 집안일중 하나이다. 남김 없이 먹는 것이 좋긴 하지만매일같이 생성되는 음식물 쓰레기는 조금만 방치했다가는 삶의 질을 떨어트리는 요인이 되므로 빨리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러가지 음식물 쓰레기 처리 방법이 있다.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고나 냉동실에 넣어본적도 있는데 세균 번식의 위험이 있다고 해서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본격적으로 알아봤다. 다만 가격도 비싸고 부피도 커서 여러모로 부담이 큰게 사실이었다. 그러다 알게된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이것은 아주 단순하지만 나의 니즈를 잘 해결해 주는 제품이었다.
대연 음식물쓰레기 냉장고 2세대 / 음쓰 냉장고
https://smartstore.naver.com/daeyeun/products/4823037751
이 제품은 바스켓 형태로 되어있고, 본체와 분리되어 버리거나 세척할 수 있는 구조이다.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담아 버려야 하는 분들은 이 통 안에 봉투를 넣어두고 음식물을 버리면 된다. 우리동네는 음식물 쓰레기의 무게로 책정해서 버리는 시스템이라 일반 봉투를 이 냉장고 속에 넣어두고 꽉 찼을때 봉투만 꺼내서 버리고 오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전원을 켜면 냉기로 음식물 쓰레기를 신선하게(?) 보관해 주기 때문에 일주일동안 음식물을 모으는 동안 뚜껑을 열 때마다 썩은내가 나는 경우는 거의 없다. 다만 음식물끼리 섞이면서 나는 냄새는 막을 수 없다.
부피도 크게 차지하지 않고 디자인도 일반 바스켓같기 때문에 주방 한켠에 두어도 전혀 이상하지 않고, 냄새가 세어나오는 경우도 없었다. 다만 뚜껑이 꽉 밀폐되는 것은 아니므로 너무 넘치게 음식물을 담아두면 안된다.
음식물 쓰레기를 모아 버리는 주기가 일주일에 한번정도라 이 기간동안 썩지 않게 보관하는 것이 핵심인데 냉장고에 둘 수 없으니 별도로 음식물 쓰레기를 위한 냉장고에 넣는 것이다. 이 생각의 발상은 매우 단순하지만 실용적이어서 이 제품을 부담없이 구매해 보았고 지금까지도 잘 쓰고 있다. 한번은 전원이 안들어와서 AS를 맡겼었는데 빠르게 처리해줘서 만족스러웠다.
1~2인가구 수준에서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를 찾고있다면 강력 추천하고 싶다.
대연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 대연컴퍼니
음식물 쓰레기를 냉장보관하는 냉장고
smartstore.naver.com
댓글